[AP신문=김가영 기자]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 유현주 프로가 지난 10월 출시한 모던 프리미엄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 리저브"의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며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가 26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남자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앞세워 홍보를 하는 다른 위스키 기업과 차별을 두는 동시에 "팬텀 리저브"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세대 (밀레니얼/Z세대) 및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위스키인 만큼 신세대를 대표할 수 있는 유현주 프로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

 

골든블루는 "팬텀 리저브" 출시와 동시에 유현주 프로가 출연하는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팬텀 리저브" 광고 영상을 제작하여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SNS 등 온라인 상에서 마케팅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다.

 

광고 영상의 컨셉은 "컬러풀 블랙"이다. 특히 블랙 톤의 영상에 더해진 다채로운 색감은 골든블루가 "팬텀 리저브"를 출시하며 강조한 키워드 컬러풀(COLORFUL)을 표현하고 있다.

유현주 프로 특유의 파워풀하고 강력한 스윙과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워킹까지 더해진 광고 영상 공개 후, "팬텀 리저브" 광고는 4주 동안(2019년 10월 28일~11월 24일) 유튜브에서 305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207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현재 유현주 프로는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 약 16만명의 높은 팔로워 수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유현주 프로가 광고 모델로 활동중인 "팬텀 리저브"는 35도의 저도 위스키다.

 

골든블루 마케팅본부장 전무는 “모던 프리미엄 위스키 라인 ‘팬텀’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위스키 브랜드 이미지로 구축하기 위해 MZ세대인 유현주 프로를 발탁했으며, 앞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팬텀"을 3년 내에 국내 3대 위스키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골든블루 골프단은 2016년에 위스키 업계 최초로 창단됐다. 2014년 LPGA 신인왕 출신 안시현 프로를 후원해오다 2016년 3월에 유현주 프로와 김혜선2 프로를 영입하며 골프단을 창단했으며, 이후 2017년 8월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 최유림 프로가 합류했다.

 

소속 선수가 우승할 때마다 상금의 36.5%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기부금으로 조성해 우승 선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아래는 11월 26일 (화요일) 새롭게 광고 모델로 선정된 스타들의 소식이다.

 

■2019년 11월 26일

▷프로 유현주, 골든블루 광고 모델 계약
▷그룹 소녀주의보, 의류 브랜드 전속 모델 계약
▷배우 김희정, 판도라 광고 모델 계약
UFC파이터
 김동현, 싸움의 고수 광고 모델 계약
아나운서 김나정, 맥심 표지 모델 계약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