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조사한 '2019 소비자가 뽑은 광고 모델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 사진 SK텔레콤 유튜브 캡처

[AP신문=하민지 기자] 작년 한 해,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 1위로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이 출연한 SK텔레콤 5G 광고가 뽑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지난 23일 공개한 '2019 소비자 행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손 선수가 출연한 광고는 2.1%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이 작년 6월에 공개한 이 광고는 e스포츠팀 T1 선수들도 출연해 화제가 됐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팬을 거느린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와 테디(박진성) 선수가 연기를 펼쳐 누리꾼의 호응을 얻었다.

손 선수와 함께 광고에 출연한 페이커 선수. 사진 SK텔레콤 유튜브 캡처
광고에서 손 선수는 감독, 카메라맨, 해설위원 등 다양한 시점에서 T1 선수들을 가상으로 코치한다. 이는 12개 경기 시점을 동시에 생중계하는 SK텔레콤의 5GX 멀티 뷰 서비스를 표현한 것이다.

■ SK텔레콤 5G '초시대 게임 생활' 편 크레딧
▷ 광고주: SK텔레콤
▷ 대행사: SM C&C
▷ 제작사: 웁쓰필름
▷ 2D업체: 넓은벌동쪽

2위로는 배우 공유(매니지먼트 숲)가 출연한 카누 광고가 선정됐다. 이 광고 역시 작년 6월에 공개됐다. 

한여름, 업무에 지친 직장인의 휴대전화로 메시지 하나가 도착한다. 공유가 보낸 메시지다. 그는 "떠나고 싶죠? 같이 가요"라며 직장인에게 휴식을 권하고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든다.

카누 아이스 블랜드 아메리카노를 홍보한 이 광고는 1.9%의 지지를 얻어 2위로 뽑혔다. 모델 공유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조사한 '2019 소비자가 뽑은 광고 모델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카누 '비치 카페: 여름에도 쿨해지는 곳' 편 크레딧
▷ 광고주: 동서식품
▷ 대행사: 제일기획
▷ 제작사: 매터스인류크
▷ 모델 에이전시: 앤와이컴
▷ 편집실: 편집인

공동 3위로는 가수 겸 배우 윤아(SM엔터테인먼트)가 모델로 나선 DB손해보험, 배우 신구가 출연한 명인제약, 동원참치 광고가 선정됐다.

특히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과 배우 조정석(잼엔터테인먼트)이 출연한 동원참치 광고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 덕에 누리꾼 사이에서 인기가 컸다. 누리꾼은 이 광고 음악을 수능 금지곡으로 꼽기도 했다.

동원F&B가 작년 7월 유튜브에 올린 이 광고는 조회 수가 무려 1,400만 회다. 자이언트 펭TV의 펭수(EBS)가 이 광고를 패러디하기도 했다.

■ 동원참치 '이건 맛의 대 참치' 편 크레딧
▷ 광고주: 동원F&B
▷ 대행사: 제일기획
▷ 제작사: 모이스트플레이
▷ 모델 에이전시: 파워엠
▷ 편집실·2D업체·NTC: 비전홀딩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