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캡처
[AP신문=하민지 기자] 펭수가 또 광고 모델이 됐다. 오늘 알려진 것만 2건이다. 그야말로 '대세'이자 슈퍼스타다.

사진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오늘,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모델로 펭수를 발탁했다고 했다. 빙그레도 오늘 같은 발표를 했다. 펭수가 자사 아이스크림 빵또아와 붕어싸만코의 모델이 됐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미닛메이드 브랜드 이미지와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희망과 용기를 주는 펭수와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모델 선정 배경을 이야기했다.

빙그레와 펭수의 인연은 깊다. 펭수가 무명(?)이던 시절,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선수가 모델인 슈퍼콘 댄스 챌린지에 참여했는데 137등을 했다.

그러나 펭수는 구독자 수 200만이 임박하는 인플루언서가 됐다. 나중에 빙그레가 펭수 유튜브 계정에 "저희도 엄청나게 후회 중"이라고 댓글을 달아 누리꾼의 웃음을 사기도 했다.

사진 빙그레
이제는 빙그레가 펭수를 모셔가야 하는 상황이 됐고, 드디어 모셔갔다. 펭수가 모델로 출연하는 빙그레 아이스크림 광고는 다음 달 1일부터 볼 수 있다.

아래는 1월 29일(수요일) AP신문이 파악한 스타들의 광고 모델 선정 소식이다.

■ 2020년 1월 29일

▷ 유튜버 펭수(EBS),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빙그레 붕어싸만코ㆍ빵또아 모델 계약
▷ 아이돌 그룹 공원소녀(키위미디어그룹), 농협은행 오픈뱅킹 SNS 모델 계약
▷ 배우 조현재(웰스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아들과 딸 브랜드 전속 모델 계약
▷ 드래그 퀸 김치(신상영), 허머스 병아리콩 슈퍼볼 광고 모델 계약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