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 홍보인들의 소식과 그들의 말

김효진 승인 2020.02.24 16:31 의견 0

[AP신문=김효진 기자] 2020년 2월 17일(월)~ 2월 23일(일)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동정]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커뮤니케이션실 등 3실 체제에서 기업정책실을 신설해 4실 체제로 확대했다. 기업정책실 아래는 산업전략팀과 기업제도팀이 자리한다.

▶ 제일파마홀딩스 경영기획실 홍보팀 조순령 대리 화촉. 3월 15일(일) 오후 2시 더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홀.

▶ JW홀딩스 홍보실 송해윤 사원 화촉. 2월 22일 12시 그래머시 코엑스 1층 그랜드 볼룸.

▶ 강원랜드 △브랜드홍보팀장 박영신

▶ 대한상공회의소 △홍보실장 조영준

▶ IBK기업은행 ▷홍보부 이승은

▶ BNK 금융지주 홍보부장 곽태길


[부고]

▶ DB그룹 최진호 홍보실장 모친상
△ 이의자 씨 별세, 최진호(DB그룹 홍보실장), 최희동(목인 대표), 최희탁(머든제작소 대표), 최유정 씨 모친상, 정기현(평안주유소 대표) 씨 장모상 = 서울 한양대병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19일 오전 6시 40분.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홍경선 상무 장모상
△ 이연자 씨 별세, 홍경선(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상무), 전광식(유한테크), 박웅범(신광테크 대표), 장원영(사업) 씨 장모상, 이병국(사업) 씨 모친상 = 강원도 철원 김화장례문화원 2층 특2호실, 발인 24일 오전 6시30분, 장지 철원 재단법인 목련공원.


[홍보인의 말]

보해소주 박찬승 홍보팀장

"가수 송가인 씨는 보해소주인 '잎새주' 모델이다. 이번 독도 라벨이 부착되는 제품들은 해외로 수출되는 보해양조제품들로 해외 거주 중인 한인들은 물론 외국인 소비자들에게도 우리 땅 독도를 알리는 활동의 일환이다."

지난해부터 독도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보해양조가 독도라벨이 부착된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도 홍보 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힌 가운데 시사포커스 정유진 기자에게 한 말.

 

유진그룹 홍보팀 김우진 과장

"에이스 하드웨어가 불필요한 오해를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EHC(유진그룹 계열사)는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며 소상공인뿐 아니라 중소 제조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전체 시장을 함께 키우고 동반 성장과 상생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유진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조정권고에 대한 행정심판소송에서 1, 2심 모두 승소하고 현재 4개의 에이스 하드웨어(산업용재와 건자재를 판매하는 대형마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대해 관련 중소상공인들이 규탄 대회를 연 가운데 머니투데이방송 신아름 기자에게 한 말. 

 

금복주 이경석 홍보팀장 

"과거에는 취하기 위해 마셨다면 지금은 서로 어울려 즐기기 위해 마시는 것으로 소주 트렌드도 바뀌었다. 옛 추억을 되새기고 싶어하는 중장년층과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청년층의 요구가 함께 담긴 것이 뉴트로 소주(다)."

뉴트로 열풍이 주류 업계에도 퍼지는 것과 관련해 매일신문 최재수 기자에게 한 말. 

 

쌍용자동차 곽용섭 홍보팀장

"렉스턴 스포츠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오픈형 SUV' 라는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스포츠 브랜드의 전통과 렉스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함께 담아낸 모델(이다).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가치를 무한히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

쌍용자동차에서 렉스턴 스포츠가 스포츠 브랜드 최초로 2년 연속 내수 4만 대 판매 돌파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힌 가운데, 스포츠한국 이승택 기자에게 한 말.

 

LG유플러스 백용대 홍보팀장

"자사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 및 유지를 위해 5G 도매대가 인하를 시행하기로 했다. 향후 인기 단말 구매 지원을 포함해 전략요금 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확대 등을 위한 영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알뜰폰 업계가 가입자 이탈로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에게 한 말. 

 

이랜드리테일 황보성 홍보실장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백화점이나 복합 상가 등 전체적으로 고객들이 50~60%가량 줄었다.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유통 업계의 어려움은 상당 기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백화점과 아울렛 등 유통업체가 직격탄을 맞는 가운데 대구CBS 이정환 기자에게 한 말.

 

코엑스 오수영 홍보실장

"전시장에는 열 감지 카메라와 에어샤워를 설치하고 마스크·손 세정제를 무료로 배포하고, 의료진이 상주하는 등 다른 공중 이용시설보다 견고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연간 경제 효과 6조 원에 달하는 국내 전시·컨벤션 업계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다.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중앙일보 이동현 기자에게 한 말. 

 

▶ 스마일게이트 커뮤니케이선팀 오상직 파트장

"영화 제작은 처음이라 시나리오 작업에 공을 들였다. 헐리우드에서 영화 제작에 이 정도 시간은 걸린다고 안다"고 말했다."

게임 업체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13일 1인칭 슈팅(총쏘기)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영화 제작을 위해 미국 소니픽처스와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스마엘게이트는 2015년부터 '크로스파이어' 영화 제작을 준비했는데, 이와 관련해 시나리오 작업에 공을 들였다며 중앙일보 김원 기자에게 한 말. 

 

직방 커뮤니케이션실 곽보연 매니저

"당첨 꿀팁은 무엇보다도 진정성(이다). 해당 지역에서 나답게 살아가는 삶을 어떻게 풀어내는지가 중요하다."

직방에서 서울 주요 지역의 원룸에서 4개월간 무료로 지내본 후에 계약 여부를 정할 수 있는 '살아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청자가 많아 경쟁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비즈니스워치 채신화 기자에게 한 말.
 
한국제약바이오산업협회 홍보팀 정찬웅 차장 

"제약 산업은 국가 핵심 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고용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최근 10년간 품질관리, 연구개발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및 생산 직종의 고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제약 업계의 '유리천장'이 여전히 견고한 것과 관련해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에게 한 말.

 

롯데시네마 김기범 홍보팀장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염려도 줄어들고 기생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도 환기되면서 관객이 지난주 대비 이번 주는 43%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었던 극장가가 지난주 잠시 활기를 띄었을 당시 YTN 김선희 기자에게 한 말.

 

농심켈로그 홍보팀 송혜경 상무

"켈로그는 11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풍요로운 식생활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앞으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지난 19일 농심켈로그가 켈로그가 114번째 생일을 맞은 가운데, 파이낸셜뉴스 이설영 기자에게 한 말.

 

SK건설 홍보팀 진민수 프로

"천연 록 아스팔트 자체가 기본적으로 기존에 사용되던 일반적인 아스팔트 원재료 보다는 오염물질 배출이 상대적으로 덜하다."

SK건설이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국영 기업과 손잡고 친환경 아스팔트 기술 개발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에게 한 말.
 

※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되는 〈홍보실 25시〉는 관련 기사와 기업 홍보실과 PR회사 소식을 모니터링하고 제보를 받아 작성합니다. (전재 및 재배포 가능합니다. ※ 다만 [AP신문] 출처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 관련 소식을 이메일(apnews@apnews.kr)로 보내주시면 〈홍보실 25시〉에 반영하겠습니다.

<저작권자ⓒAP신문 & www.ap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