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하민지 기자] 네이버 블로그 본문에 신규 광고 영역이 추가된다. 기존에는 본문 중 블로거가 선택한 위치 한 곳에만 광고를 넣을 수 있었는데, 이제 배너 형태의 이미지형 신규 광고를 추가로 더 노출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지난 19일,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더 많은 수익을 위해 광고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와 디자인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 네이버

신규 광고는 다음 달 2일부터 블로그 본문 중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자동으로 노출된다. 단, 애드포스트 설정 페이지에서 본문 광고 위치를 '모두'로 선택해야 한다. '중간'이나 '하단'으로 설정할 경우 신규 광고는 노출되지 않고 기존의 본문 광고만 노출된다.

모든 블로그 게시글에 신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니다. 네이버 블로그팀은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고, 글의 품질 지수가 일정 수준 충족되고, 적합한 광고 소재가 있어야 신규 광고가 노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네이버

특정 글만 광고를 노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서비스도 시행된다.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지 않는 글에서 '더 보기'를 누른 후 '광고 미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오는 26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