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홍보대사 임영웅 효과 보는 포천시 外

[오늘 모델 동향] 3월 17일

하민지 승인 2020.03.17 14:56 | 최종 수정 2020.03.20 17:23 의견 2
왼쪽부터 박윤국 포천시장, 트로트 가수 임영웅. 사진 포천시청


[AP신문=하민지 기자] '오늘 모델 동향'은 매일 광고 모델ㆍ홍보대사 계약 소식이 알려진 건을 조사해 보도하는 코너다. 하지만 이례적으로 작년 7월에 위촉된 홍보대사 소식을 2020년 3월 17일인 오늘 보도하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홍보대사 위촉 소식이 이제야 알려졌고 홍보대사의 효과도 지금 발생했기 때문이다. 주인공은 다름 아닌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다.

임영웅은 지난 14일 방영된 미스터트롯 결승전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우승했다. 결승전 시청률은 무려 28.7%다. 앞서 종영한 '내일은 미스트롯'에 이어 미스터트롯도 흥행 대박을 냈다.

세대 간 장벽을 아우르는 사랑을 받는 임영웅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인생에 이런 순간이 올 거라곤 상상도 못 했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을 배신하지 않게 겸손히 다니겠습니다"라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미스터트롯 우승 후 어머니가 운영하는 미용실에서 기념 촬영 중인 임영웅. 사진 포천시청
사진 에펨코리아
사진 엠엘비파크
사진 더쿠


임영웅의 고향이자 임영웅이 작년 7월부터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경기도 포천시도 덩달아 수혜를 누리고 있다. 뉴시스의 16일 보도에 따르면, 현재 포천에 있는 임영웅 어머니의 미용실은 물론, 포천시 곳곳에 축하 플래카드가 걸려 있는 상황이다.

서정아 포천시 홍보전산과장은 16일 뉴시스를 통해 "포천시 또한 각지로부터 전해져오는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임영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임영웅과 함께 포천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래는 3월 17일(화요일), AP신문이 파악한 스타의 광고 모델 선정 소식이다.

■ 2020년 3월 17일

▷ 가수 (레인컴퍼니), 에너지 포뮬러 브랜드 헬스헬퍼 모델 계약
▷ 롱보더 고효주, 그리티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 모델 계약
▷ 트로트 가수 임영웅(물고기컴퍼니), 경기도 포천시 홍보대사 위촉

※ 매일 보도하는 광고 모델 동향 기사는 광고 모델 발탁 소식이 알려진 것을 조사해 작성합니다. 

엔터테인먼트ㆍ광고주ㆍ광고대행사 등에서 연예인ㆍ인플루언서ㆍ스포추 선수 등 모델 발탁 소식을 알리고 싶으실 경우 이메일(jgdhamin@apnews.kr)로 보내주시면 광고 모델 동향 기사에 반영하겠습니다.

AP신문은 소비자 피해 제보를 통해 정부 정책, 그리고 기업 및 금융사의 불공정함과 부당성을 찾아내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개선책·보완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제보 접수: press@apnews.kr)


저작권자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