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황지예 기자] 2020년 4월 20일(월) ~ 4월 26일(일)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부고]

■ 대상그룹 홍보팀 박철홍 차장 빙부상
▲ 장병오 씨 별세, 박철홍(대상그룹 홍보팀 차장) 씨 빙부상 = 21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23일 오전.

■ 롯데건설 홍보팀 윤소연 대리 부친상
▲ 윤성모 씨 별세, 윤소연(롯데건설 홍보팀 대리) 씨 부친상 = 22일 인천 연수장례식장, 발인 24일 오전.

[홍보인의 말]

▶ 에몬스가구 노현관 홍보부장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 속 공간들과 가구에 대한 궁금증으로 부부의 세계에 나온 소파, 식탁 등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제작 지원한 가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뉴스1 김현철 기자에게 한 말.

▶ 대한항공 홍보실 김세혁 차장
"적시에 긴급유동성 지원 방안을 마련해준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대한항공은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에 위기극복과 조기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각각 1조 원이 넘는 자금을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YTN 백종규 기자에게 한 말.

▶ 롯데쇼핑 이유리 홍보실 수석
"온오프라인의 쇼핑 경계를 허물고 고객이 구매하고 검색한 내용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하이마트 등 계열사 쇼핑몰을 통합한 쇼핑앱 '롯데온' 공식 런칭을 앞두고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나 기자에게 한 말.

▶ 신협중앙회 박규희 홍보실장
"'슬기로운 의사생활' 덕분에 최근 신협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드라마가 지향하는 따뜻한 휴머니즘이 신협의 브랜드 지향점과 부합돼 제작을 지원하게 됐다"

tvN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등장하는 창구, CI, 어부바 캐릭터 굿즈 등의 간접광고 효과로 신협중앙회가 관심을 끌고 있다며 매일경제 전종헌 기자에게 한 말.

▶ KCC 홍보팀 김학범 과장
"다양한 제품 인증은 건물 인허가 시 베네핏(가점)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일부 해외 인증은 해외 판매 및 국내 홍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 주요 건재 업체들은 이런 다양한 인증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건자재 업계가 기술력의 척도이자 제품 홍보 수단이 되는 친환경 인증 획득 경쟁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머니투데이방송 신아름 기자에게 한 말.

▶ 대한석유협회 조상범 홍보팀장
"공장을 돌려도 물건을 팔 수 있는 데가 없을 정도로 수요마저 극심히 위축된 상황이라 더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너스 정제마진을 이어나가고 있어서 팔면 팔수록 손해가 되는 상황이어서 업계로서는 감산을 한다든지 예정된 정기보수를 미리 앞당겨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가 하락 영향으로 정제 마진이 추락해 원유를 보관할 곳마저 부족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수출도 여의치 않은 국내 정유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YTN 이지은 기자에게 한 말.

▶ CGV 황재현 홍보팀장
"요즘 좌석 판매율이 1~2% 나온다. 좌석 100개 중 한두 개만 팔린다는 뜻이다. 지점들이 궁여지책으로 낸 행사(다)"

CGV 지점 세 곳에서 상영관을 3만 원(2인 기준. 두 시간)에 빌려주는 '나 혼자 본다'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하루 만에 예약이 마감됐다며 조선일보 조유진 기자에게 한 말.

▶ 이브자리 고현주 홍보팀장
"세계를 팬데믹 공포로 몰아넣은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염려와 함께 항균 제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침구를 더 많이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다)"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100여 개 매장에서 항균 이불 할인 이벤트 '클린 베딩 특별전'을 진행한다며 파이낸셜뉴스 최용준 기자에게 한 말.

▶ 카카오 PR팀 이유리 매니저
"현재는 모든 채용이 언택트로 이뤄지고 있다. 지금 기준으론 화상 인터뷰지만, 상황이 어떻게 될지 확실히 얘기할 순 없다"

상반기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연계 인턴십이 진행 중인 가운데, 채용 과정에서 면접 등을 대면으로 하게 될지는 아직 미지수라며 더피알 강미혜 기자에게 한 말.

▶ 하나투어 조일상 홍보팀장
“지금은 코로나19로 여행이 멈춘 상태로, 지금 당장 시스템 도입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코로나19 종식 후 여행수요가 발생할 때 보다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년여간 400억 원을 투자해 야심차게 해놓은 차세대 시스템에 대해 투어코리아 조성란 기자에게 한 말.

▶ 대명리조트 황영훈 홍보팀장
“투숙률만 놓고 보면 작년 어린이날 연휴 기간 못지않은 수준(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전혀 홍보하지 않았는데도, 갑작스럽게 예약이 몰려들었다”

4월 30일(석가탄신일)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에 전국 휴양지 숙박업소의 예약이 완료되는 등 관광ㆍ숙박업이 회복 신호를 보이는 가운데 매일경제 신익수ㆍ정슬기 기자에게 한 말.

▶ 쿠팡 김세민 홍보팀장
“작년 1월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국 단위로 신선식품을 새벽 배송해왔고, 올해는 오전 10시까지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오후 6시까지 배송하는 '로켓프레시 당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성장했다며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나 기자에게 한 말.

▶ 이디야커피 김상우 홍보부장
“최고의 바리스타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하다보면 소비자들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로 이어지게 된다. 이디야커피랩은 커피에 대한 열정과 연구 역량이 집중된 복합커피문화공간(이다)”

이디야커피랩에서 세계 각지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다루고 있다며 국민일보 문수정 기자에게 한 말.

▶ CJ제일제당 커뮤니케이션팀 김치호 과장
“최근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 등으로 가정 내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소비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코로나19로 대중의 식습관이 바뀌어 가정 내 식사가 늘어나고 있다며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에게 한 말. 

▶ 카카오 커뮤니케이션팀 윤서한 매니저
"혐오ㆍ차별에 대한 판단은 인공지능과 사람이 함께 검수하는데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와 국가인권위원회의 혐오 표현 리포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신고항목에 혐오ㆍ차별 항목을 추가해 적극적인 악성 댓글 차단에 나선 가운데 연합뉴스TV 방준혁 기자에게 한 말.

▶ CJ ENM 오쇼핑부문 커뮤니케이션팀 이창훈 사원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세밀하고, 초개인화된 케어를 원하는 ‘홈뷰티족’ 고객들의 니즈가 늘어나면서, 개인의 피부 유형에 따라 적합한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 브랜드 상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 제품보다는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하퍼스바자 박애나 에디터에게 한 말.

▶ BNK 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김두용 팀장
“지역 장애인시설에 근근이 이어져 오던 온정의 손길이 코로나19로 인해 더 뜸해졌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일수록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과 장애인들을 한번 더 되돌아봤으면 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시설을 돕기 위해 창원사랑상품권을 지원했다고 알리며 쿠키뉴스 강종효 기자에게 한 말. 

▶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홍진혁 홍보실장
"메이커 문화 확산과 제주 산업을 다각화하는데 JDC의 메이커 스페이스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도민들이 메이커 스페이스를 활용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사'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히며 파이낸셜 뉴스 좌승훈 기자에게 한 말.

▶ 밀레니엄 힐튼 서울 홍보부 곽용덕 부장
“그동안 답답하게 집콕했던 가족들에게 조그마한 쉼터와 위로가 될 수 있길 희망하며 이 패키지를 준비했다. 호텔 안에서 안전하고 여유롭게 가족들과 놀이와 휴식을 취하길 바란다”

가정의 달을 맞아 엄마들과 아이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맘 앤 키즈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인다며 브릿지경제 양길모 기자에게 한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