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옥외 광고를 진행한 게 아니다. 버거킹이 예전에 진행한 옥외 광고 사진을 줌 이용자가 배경 화면으로 이용했다. 사진 버거킹

[AP신문=하민지 기자] 코로나19 세태로 옥외 광고 시장은 마비 상태다. 국내의 경우 올해 2월 초까지만 해도 옥외 광고 시장은 성장세를 보였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타격을 받았다. 

지난 26일 한국경제 보도에 따르면 서울지하철 5ㆍ7ㆍ8호선과 신분당선 역사 내 광고를 대행하는 나스미디어는 지난달 광고 수주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 이상 줄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의 한 옥외 광고 업체 대표는 지난 2일 머니투데이를 통해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90% 넘게 줄어 IMF 때보다도 힘들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이 같은 가운데 버거킹이 옥외 광고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광고 대행사 데이비드 부에노스아이레스가 대행했다. 이번 캠페인 제목은 'Home of the Billboards(광고판의 집)'이다. 

많은 이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 머물게 되면서 줌(Zoom) 화상 회의를 이용하고 있다. 이때 배경 화면으로 버거킹 옥외 광고 이미지를 사용하고 SNS에 #HomeOfTheBillboards 해시태그를 달아 인증하면 와퍼 1+1 쿠폰을 준다.

버거킹은 코로나19 시국에도 창의적 홍보ㆍ마케팅을 계속 진행한 기업 중 하나다. 이번에 줌 이용자가 급증한 것도 놓치지 않고 영리하게 활용해, 불가능할 것 같았던 옥외 광고를 가능하게 했다.

■ 크레딧
▷ Agency: David Buenos Aires
▷ Client: Burger King
▷ Global CCO & Partner: Pancho Cassis
▷ Global COO: Sylvia Panico
▷ Executive Creative Directors: Ignacio Flotta, Nicolás Vara, Rafael Donato
▷ Creative Directors: Nicolas Goldstein, Juan Pablo Tyrer, Edgard Gianesi
▷ ACD: Rogério Chaves, Fabrício Pretto
▷ Art Director: Pedro Mezzini
▷ Copy: Augusto Callegari
▷ Managing Director: Emanuel Abeijón
▷ Group Account Director: Lucila Mengide
▷ Group Account Director: Stefane Rosa
▷ Account team: Belen Rodriguez, Julieta Altare, Carolina Vieira, Rafael Giorgino, Juliana Chediac, Jenny Gobel, Rachel Startz
▷ Production: Fabiano Beraldo, Fernanda Peixoto, Andressa Cardoso,
▷ Planning: Juan Manuel Jofre, Daniela Bombonato, Carolina Silva, Tabata Pimentel,
▷ Media team: Marcia Mendonça, Mateus Madureira, Felipe Braga, Letícia Defina, Renata Oliveira
▷ Innovation & technology: Toni Ferreira, Gustavo Nanes
▷ Social Media: Lucas Patricio
▷ Head of Marketing: Luz Fochezato
▷ Marketing Manager: Martín Gonzalez
▷ Marketing Analyst: Nerina Baldassarre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