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황지예 기자] 2020년 4월 27일(월) ~ 5월 10일(일) 까지 홍보인들의 주요 동정과 언론에 보도된 홍보인들의 말!

[인사]
▶ 한국예탁결제원 ◇ 부장 보임 ▲ 홍보부장 김민수

[부고]
■ 미래에셋대우 홍보팀 좌경석 선임매니저 장인상
▲ 김일용 씨 별세, 좌경석(미래에셋대우 홍보팀 선임 매니저) 씨 장인상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장례식장 205호. 발인 5월 2일.

■ 한국IBM 이용식 전 홍보실장 모친상
▲ 이종선 씨 별세, 이용식(전 한국IBM 홍보실장) 씨 모친상 = 10일 순천향대학교병원 장례식장 2층5호, 발인 12일 오전.

■ 엘앤피코스메틱 커뮤니케이션팀 최중식 이사 부친상
▲ 최태철 씨 별세, 최중식(엘앤피코스메틱 커뮤니케이션팀 이사) 씨 부친상 = 3일, 서울 보라매병원 장례식장 4호실, 발인 5일 오전.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정재웅 상무 빙모상
▲ 문순애 씨 별세. 정재웅(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상무) 씨 빙모상 = 2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4일 오전.

[홍보인의 말]

▶ 동서식품 홍보팀 최상인 상무

"학생들이 폭넓은 독서를 통해 꿈과 목표를 더욱 크게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지역사회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해갈 것(이다)"

'2020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 서원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추가 서가 구축ㆍ저학년 열람 공간을 마련하는 등 아이들이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에게 한 말.

▶ 롯데백화점 홍보팀 문호익

"연휴 전에 비해서 방문고객 수는 25% 증가했고, 영업매출에 많은 활력을 띠고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부터 '어린이 날'까지 최장 엿새간 이어진 황금연휴로 특수를 누렸다며 머니투데이방송 김소현 기자에게 한 말.

▶ 삼양식품 홍보팀 박인웅 과장
"여름 계절면 시장이 꾸준히 확대되며 소비자들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어 매년 비빔면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도전! 불닭비빔면, 불타는 고추비빔면, 열무비빔면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세 가지 제품을 앞세워 올여름 비빔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무더위가 본격화되면서 입맛을 사로잡는 비빔면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고 알리며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에게 한 말.

▶ 유유제약 윤호진 홍보팀장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고 일찌감치 광고를 진행했는데 예상치 못한 해외 광고 효과를 보게 됐다. 이번 일이 수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프로야구리그(KBO)가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 ESPNㆍ일본 스포츠 채널 스포존 등과 계약을 맺고 해외 중계를 하게 되면서 해외 홍보 효과를 보게 됐다며 AP신문 권이민수 기자에게 한 말.

▶ 카카오뱅크 황은재 홍보팀장
"카카오뱅크는 의심증상자가 발생하자 고객 상담 업무 수행사와 협의해 해당 사업장을 폐쇄했고, 현재 관련 사업장 상담직원 전원을 원격 근무로 전환했습니다"

이달 초 콜센터 직원이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SBS 원종진 기자에게 한 말.

킨텍스 홍수진 홍보팀장
"패널이 측정하는 체온은 오차범위가 ±0.3도로 정확하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행사를 앞두고 도입한 안면인식 체온감지 패널로 입장객의 체온ㆍ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한다며 한국경제 이선우 기자에게 한 말.

▶ CGV 황재현 홍보팀장
"개봉을 확정 짓기 쉽지 않은 상황이었어요. 그런 가운데 처음으로 '침입자'가 개봉을 확정한 것은 극장회사 입장에서는 큰 용기를 내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 개봉을 연기했던 영화들이 이번 달 개봉을 확정했다고 전하며 TN 김선희 기자에게 한 말.

▶ 미니스톱 박형곤 홍보CSR팀장
"미래의 주인공인 
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그림잔치 참가가 환경보호 실천의 첫걸음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지역사회 꿈나무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어린이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28회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히며 파이낸셜뉴스 조윤주 기자에게 한 말.

▶ 하나투어 조일상 홍보팀장
"여행수요의 
시점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기에는 여행사, 항공사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 활동에 따라 여행수요가 회복될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여행 시장 변화에 대해 예측하며 뉴스1 윤슬빈 기자에게 한 말.

▶ 보해양조 박찬승 홍보팀장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창립 70주년 행사를 거창하게 하기보다 지역민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등 우리동네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사연을 꾸준하게 발굴해서 소개하겠다"

창립 70주년을 맞는 보해양조가 손편지로 지역민과 소통하고 특산품ㆍ송가인 모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송가인의 잎새레터'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광남일보 정현아 기자에게 한 말.

▶ 독립문 김상희 홍보팀장
"50~60대 액티브 시니어 세대(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세대)의 패션 관심도가 높다. 전 방위 미디어에서 패션 컨텐츠가 늘고 있어, 적극적인 대응을 하기로 했다"

독립문의 캐주얼 브랜드 ‘피에이티(PAT)’가 작년부터 드라마 협찬을 늘리면서 예산 대비 효율이 70% 가량 상승해 홍보 채널 확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알리며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에게 한 말.

▶ 대한제당 박현일 홍보팀장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속되는 대내·외 경제 위기 속에서 인적·물적 자원의 재배치, 유휴 자산 및 비주력 사업 부문의 매각 등 선제적 구조조정을 단행해 재무구조 개선과 함께 경영 혁신에 전사적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특히 장 건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건강식품 '신바이오틱스' 개발하는 등 신규 식품 소재사업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최근 3년 수익성이 제자리걸음인 데다 재무 건전성 지표에도 비상이 걸리고,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친 상황에서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에게 한 말.

▶ 그래미 장필재 홍보부장
"대학생 등 20대를 겨냥한 2020(이고이고) 여명808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 충성도 높은 젊은 고객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1998년 출시 이후 20여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명808 제조원 (주)그래미가 올해 더욱 강력하고 새로워진 '2020 여명808' 선보인다며 서울이코노미뉴스 박미연 기자에게 한 말.

▶ 미래에셋생명 장춘호 홍보실장
"미래에셋생명은 사랑을 실천하는 보험업의 본질에 따라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그 이상의 가치로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상황에서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돕고, 바이러스의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기 위해 자사 FC 및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 500장을 (사)나눔세상휴먼플러스에 전달했다고 밝히며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기자에게 한 말.

▶ 생명보험협회 김윤창 홍보실장
"저출산ㆍ고령화 사회의 일상화로 자녀와 부모의 건강에 대한 걱정과 함께 진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자녀와 가족을 돌보느라 보험 가입 시기를 놓친 부모를 위한 보험 가입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최근 10년 사이 어린 자녀와 연로한 부모 세대의 진료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이를 보장하는 보험상품도 진화하고 있다며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에게 한 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홍진혁 홍보실장
"이번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JDC는 국가 공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제주도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130명이 제주시 동문재래시장을 찾아 장을 보는 '제담이가 장에 데려다 드림!'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파이낸셜뉴스 좌승훈 기자에게 한 말.

▶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김희진 팀장
"남다른 열정과 실력을 갖춘 유대감 6기가 만들어낼 창의적 콘텐츠에 기대가 높다. 유대감 활동이 서포터즈와 LG유플러스에게 모두 '폭풍 성장'의 기회가 됐으면 한다"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6기가 온라인 비대면 발대식을 마치고 활동을 시작한다며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에게 한 말.

▶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
"바이러스 확산 불안감으로 인한 가짜 뉴스가 사회에 만연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 이슈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 제공에 안랩의 다양한 솔루션이 기여하기를 바란다"

지난 3월부터 자사 PCㆍ모바일 백신(V3)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공식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며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에게 한 말.

▶ 이케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 김희진 매니저
"침실에 콘셉트가 맞춰져 있지만 고객님들이 원하면 주방이나 거실에 대해서도 컨설팅이 가능하다. 구입을 할 경우 기존 매장과 연결 해드리며, 홈퍼니싱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컨설턴트가 간단한 문의에 대해서는 응대를 해드릴 수 있다"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침실과 아이 방에 중점을 둔 새로운 신규 매장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점'을 오픈했다며 시사포커스 임현지 기자에게 한 말.

▶ SK텔레콤 기업PR팀 최종복 매니저
"전체 직원 중에서 50~70%가 출근 근무를 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재택근무를 본인이 필요할 때 (한다.) 유연근무제를 선택한 구성원이 많이 늘어난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사람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근무제를 활용하고 있다며 연합뉴스TV 나경렬 기자에게 한 말.

▶ 귀뚜라미 홍보실 박도준 차장
"대기관리법 시행으로 국내 가스보일러 시장이 모처럼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가정용 저녹스 보급사업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귀뚜라미의 경우 지난해 콘덴싱보일러 판매비중이 45% 정도였는데 올해는 70%까지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일 시행된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대기관리권역으로 지정된 특별, 광역시와 시군의 콘덴싱보일러가 의무화된 가운데 머니투데이방송 신아름 기자에게 한 말.

▶ 삼성화재 홍보팀 브랜드전략파트 조현익 책임, 이명 선임
"흔히 보험하면 아프고 다쳤을 때를 떠올립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부정적이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바꿔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혜택을 받는 보험의 긍정적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광고 캠페인 '보험이 왜 거기서 나와'의 기획 취지를 설명하며 더피알 조성미 기자에게 한 말.

▶ GS리테일 박도영 홍보팀 차장
"주력 사업인 편의점 GS25 뿐만 아니라 GS더프레시(GS수퍼) 등 전반적인 사업 영역들이 점차 증가하는 1~2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근거리 소비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19 여파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영업이익이 4배 이상 성장한 888억원을 기록하는 등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1분기 실적을 낸 가운데 머니투데이방송 박동준 기자에게 한 말.

▶여신금융협회 윤민수 홍보팀장
"3월과 4월 본격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등으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소비가 가장 축소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4월에도 3월에 이어 카드 승인액의 감소가 조금 예상이 되고요."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3월 카드 승인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며 YTN 최두희 기자에게 한 말.

 

※ <홍보실25시>는 한 주간 기업 홍보인(PR 대행사 포함)들의 동정ㆍ인사 등과 같은 동향을 주로 타매체의 기사를 큐레이션해 업데이트 하는 코너입니다. '홍보인의 말'도 타매체에 보도된 보도자료성 홍보인의 멘트를 큐레이션하거나 홍보실 요청을 받아 정리합니다. 네거티브한 기사에 언급된 홍보인의 멘트는 배제합니다. 각 기업 홍보실(PR대행사 포함)소식이나 홍보인 멘트를 제보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