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김강진 기자] 광고대행사 마콘컴퍼니가 4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노비즈(Inno-Biz)’는 기술 우위성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수여 되는 인증이다. 마콘컴퍼니는 최근 ‘다중파라미터 분석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특허출원번호:제10-2019-0090218호)’을 개발한 바 있다.

이 시스템은 최근 디지털 환경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가 급성장함에 따라 그간의 디지털 분야 업무 노하우를 체계화하고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바탕으로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시켜주는 솔루션이다. 마콘컴퍼니는 이 같은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번 이노비즈 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마콘컴퍼니는 19년간 인재혁신과 광고마케팅 산업 기술개발에 꾸준히 노력해왔다. 2017년에는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의 BS(경영컨설팅, 광고·홍보) 부문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 서울시와 함께 근무환경 개선과 우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과 컨설팅을 받았다.

마콘컴퍼니는 이번 이노비즈 선정을 통해 신기술 개발과 투자, 홍보마케팅 등을 위한 정부 지원 및 금융·세제 혜택을 받을 예정이며 최근 어려운 기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보다 적극적이고 발전적인 기업 운영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마콘컴퍼니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사진 마콘컴퍼니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