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 월간 모델 데이터 5월 ④] 뷰티ㆍ식품ㆍ건강 브랜드가 택한 '요즘 대세' 스타

하민지 승인 2020.06.05 16:30 의견 0
칠성사이다는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선정한 후 복숭아 향이 들어간 신제품을 선보였다. 사진 칠성사이다


[AP신문=하민지 기자] 뷰티 브랜드는 3월에는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는 내용의 마케팅을 펼쳤다. 4월엔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코스메틱 브랜드가 밖에 나갈 준비를 하는 소비자에게 아름다움을 더해준다는 내용의 광고를 제작했다. 

5월은 3ㆍ4월의 경향이 섞여 있다. 보습과 깨끗함, 촉촉함을 강조하는 기능성 뷰티 브랜드와 립스틱, 섬유 향수 등 소비자를 아름답게 가꿔 줄 수 있는 브랜드가 자사 이미지에 맞는 모델을 기용했다.

미용 용품 및 미용 서비스 브랜드
촉촉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30ㆍ40대 여성 배우
화사하고 화려한 20대 여성 가수ㆍ배우

왼쪽 이현이, 오른쪽 우다비. 사진 파머시, 에뛰드하우스


촉촉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내세운 뷰티 브랜드는 주로 30ㆍ40대 여성 배우를 모델로 선정했다. 배우 한다감(비비엔터테인먼트)과 모델 이현이(에스팀엔터테인먼트)가 각각 오르템, 파머시 모델로 발탁되며 광고 화보에서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선보였다.

화사한 색감의 화장품을 선보인 뷰티 브랜드는 20대 여성 가수ㆍ배우와 함께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출연해 사랑받은 배우 한소희(9아토엔터테인먼트)가 로레알파리, 에프다이어리 모델로 발탁되며 감각적인 광고 화보를 촬영했다.

레브론, 어퓨, 에뛰드하우스는 각각 가수 제시카(Coridel Entertainment),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SM엔터테인먼트), 배우 우다비(n.CH 엔터테인먼트)를 모델로 낙점했다.

식품ㆍ외식 브랜드
'대세' 스타의 친근한 이미지 활용

왼쪽 영탁, 오른쪽 주지훈. 사진 빙그레, 버거킹


정부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해 '반짝 활기'를 띈 식품 브랜드는 요즘 인기 많은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했다.

모델을 제일 많이 발탁한 브랜드는 빙그레와 농심이다. 빙그레는 5월에만 트로트 가수 영탁(뉴에라프로젝트, 밀라그로), 배우 김우빈(에이엠엔터테인먼트), 배우 한예슬(파트너즈파크) 등 3명에게 러브콜을 보내 각각 슈퍼콘, 아카페라, 프로틴 광고 촬영을 마쳤다.

농심은 두 건의 모델 계약 소식을 알렸다. 배우 김지원(솔트엔터테인먼트)과는 신라면건면 광고 모델 재계약을 맺었다. 켈로그 모델로는 아이돌 그룹 AOA 멤버 설현을 낙점했다.

이외에도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성훈(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서 주연을 맡은 주지훈(키이스트)이 각각 에잇비돌체, 칠성사이다, 버거킹 모델이 되며 국내외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TV조선 예능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는 4월에 이어 5월에도 러브콜을 받았다. 임영웅(뉴에라프로젝트, 물고기컴퍼니), 미스터붐박스(케이더블유엔터테인먼트)가 각각 청년피자, 브라운돈까스 모델로 선정됐다.

미스터트롯 출신은 아니지만 트로트가 인기인 요즘 경향에 따라 조명섭(아이오케이컴퍼니)과 태진아(진아엔터테인먼트)도 러브콜을 받았다. 조명섭은 비락식혜 광고에 출연했고 태진아는 치킨더홈과 재계약을 맺었다.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
꾸준히 사랑받는, 검증된 스타 기용

에프앤디넷 모델로 동반 발탁된 박시은, 진태현 부부. 예능 출연이 광고 모델 발탁으로 이어졌다. 사진 에프앤디넷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도 식품ㆍ외식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사랑받는 스타를 많이 찾았다.

임영웅의 뒤를 잇는 광고 킹으로 떠오른 영탁은 비오틴 구미 모델로 발탁됐다. 영탁이 모델이 된 이후 비오틴 구민은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SBS 예능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부부 박시은ㆍ진태현(마다엔터테인먼트)은 부부 동반으로 에프앤디넷 모델이 됐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올해 2월에 종영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현빈(VAST엔터테인먼트)에게 러브콜을 보내 광고 촬영을 마쳤다.

꾸준히 광고를 찍으며 광고계 대세 스타로 자리매김한 배우 혜리(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와 오정세(프레인글로벌(프레인TPC))는 삼양사 숙취 해소제 상쾌환 광고에 함께 출연했다.

<저작권자ⓒAP신문 & www.ap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