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어워드 2019 에 참석한 웨버 섄드윅. 사진 웨버 섄드윅

[AP신문=권이민수 기자] 어제에 이어 오늘 12일, 제19회 PR 어워드 아시아 2020(이하 PR 어워드)의 그랑프리 수상작 공개가 이어졌다. '개인과 팀', 'PR 컨설팅' 부문 수상작도 공개됐다. 

관련 기사

PR 어워드 아시아 2020, 국내 기업 3팀 수상

싱가포르의 Weber Shandwick Asia Pacific(웨버 섄드윅 아시아 퍼시픽, 이하 웨버 섄드윅)이 그랑프리 올해의 아시아ㆍ태평양 PR 컨설팅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웨버 섄드윅은 "지난 시간은 어려운 시험과도 같았다. 코로나19 이전에 이미 우리 고객은 아시아만의 독특하고 전례 없는 어려움에 처해 있었다. 우리는 이런 고객을 위해 다양한 사상가, 전문가, 전략가, 분석가, 기술학자, 활동가로 구성된 팀을 만들었다"는 말을 남겼다. 

이런 노력 덕분에 웨버 섄드윅은 PR 어워드 아시아 그랑프리를 비롯해 스파이크 아시아 등 다양한 국제 시상식에서 80여 개의 상을 수상했다.

그랑프리 올해의 캠페인은 싱가포르의 Causes for Animals Singapore(동물을 위한 이유)가 진행한 The Perfect Voiceovers(완벽한 내레이션) 캠페인이 차지했다.  

완벽한 내레이션은 상점에서 반려동물을 구입하기보다 보호소의 동물을 입양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보호소의 동물은 아프거나 다쳤다는 이유로 문제가 있다는 시선을 받는다. 동물을 위한 이유는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해 언론에 소개된 사람들을 불러모았다. 그리고 그들의 목소리를 통해 유기견의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했다.

완벽한 내레이션 캠페인은 보호소 동물은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보호소의 동물 입양을 촉진했다.

국내 기업은 시너지 힐앤놀튼 코리아(이하 시너지 힐앤놀튼)가 올해의 한국/일본 PR 컨설팅 부문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시너지 힐앤놀튼은 "최근 몇 년간 계속된 한국의 경제 침체와 어려움 속에서도 고객의 소통 과제와 비즈니스 요구를 수행해 낸 우리가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래는 PR 어워드 측이 공개한 그랑프리, 개인과 팀, PR 컨설팅 수상작 목록이다. 캠페인 작품 제목, 홍보대행사, 홍보 고객, 국가 순으로 정리했다. 홍보대행사와 고객이 같은 경우 한 번만 기록했다. 인물의 경우 이름, 회사, 국가 순이다.

■ 그랑프리

▷ 올해의 아시아ㆍ태평양 PR 컨설팅

Weber Shandwick Asia Pacific / 싱가포르

▷ 올해의 캠페인

The Perfect Voiceovers / Causes for Animals Singapore / 싱가포르

■ 개인과 팀 

▷ 올해의 젊은 PR 전문가
Crystalbelle Lau Lay Yee / VoxEureka / 말레이시아

▷ PR 소통 팀
Corporate Communications Office, NTU Singapore /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Singapore / 싱가포르

▷ 올해의 PR 전문가 (사내)
Dr Vivien Chiong /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Singapore / 싱가포르

▷ 올해의 PR 전문가 (기관)
Anthony Larmon / ERA Myanmar / 미얀마

▷ 올해의 PR 기관장
Elan Shou / Ruder Finn Asia / 중국

■ 개인과 팀 

▷ 올해의 호주 / 뉴질랜드 PR 컨설팅
Eleven / 호주

▷ 올해의 중국 PR 컨설팅
WE Red Bridge/ 중국

▷ 올해의 한국 / 일본 PR 컨설팅
시너지 힐앤놀튼 코리아 / 한국

▷ 올해의 남 아시아 PR 컨설팅
Weber Shandwick / 인도

▷ 올해의 동남아시아 PR 컨설팅
Edelman / 말레이시아

▷ 올해의 부티크 PR 컨설팅
Papaya Agency / 호주

▷ 올해의 문화
RICE / 싱가포르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