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김효진 기자] 종로권역 내 최고의 희소가치를 자랑하는 원룸 오피스텔 294실과 상업시설 40실로 구성된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 분양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138-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종로5가역 하이뷰 the광장'은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면적 18.97㎡의 원룸형 오피스텔 294실과 상업시설 40실 규모로 조성된다.

대표 오피스 상권인 종로 지역은 대기업 본사와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고, 역사문화 공원, 충무아트홀,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과 풍부한 의료시설로 안정적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 선호도 1순위로 꼽힌다.

지역 내에서 좀처럼 찾기 어려운 희소가치도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의 특장점이다. 당 사업지가 위치한 종로구는 서울 25개 구 중 1인 가구 비중이 관악구 다음으로 높은 48.6%에 달한다.

오피스텔 공급이 절실한 상황이지만 종로구에서는 2008년 이후 오피스텔 공급절벽이 발생해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는 상황으로, 원룸 비율이 100%인 '종로5가역 하이뷰 the광장'의 경우 희소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왕십리길, 청계로, 다산로 등 강남과 강북의 연계된 도로망으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지하철 2, 3, 4, 5, 6호선을 품은 펜타역세권으로 서울시 어디로나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노선이 풍부한 만큼 연결되는 권역이 많으며 동대문시장, 광장시장, 방산시장으로 인접한 국내 최대의 재래 상권을 자랑한다. 남쪽으로는 잘 정비된 청계천이 도보 이용 거리에 있어 도심생활과 문화생활은 물론 녹지를 통한 힐링 라이프도 느낄 수 있다. 

또한 종묘, 탑골공원 등 역사문화 공간, 서울시청, 종로구청 등 행정기관, 서울대병원, 명동, 동대문 의류상가 등 다양한 의료, 쇼핑 인프라를 갖춰 1~2가구가 주거하기 최적의 환경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중심 입지에 조성되는 원룸형 오피스텔로 일대의 쇼핑, 문화 이용이 용이하고 청계천 변을 통한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어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며 "이번 원룸 오피스텔 분양으로 공급절벽에 막힌 종로권역의 수요를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