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김효진 기자] 진보 성향의 대표적인 매체 '가디언(1821년 창간)'이 1986년에 선보인 '관점(Point of View)'이라는 제목의 광고다. 

설명이 필요 없다. 영어 내레이션을 전혀 알아듣지 못해도 상관없다. 소리 없이 영상만 봐도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에 무릎을 치게 만드는, 언론이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본질을 짚어주는 훌륭한 광고다.

 

※ AP신문의 '애드B' 섹션에 속한 기사는 흔히 'B급 광고'로 불리는 키치(kitsch)광고부터, 고전 광고, 감동적인 광고까지 특정 시기에 관계없이 꾸준히 화제가 되고, 사랑받는 광고를 모아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저작권자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